728x90
반응형

2025/04 3

<영화 리뷰> 프렌치 수프 (The Taste of Things, La Passion De Dodin Bouffant, 2023)

트랑 안 훙 감독의 프렌치 수프(원제: La Passion De Dodin Bouffant, 영어 제목: The Taste of Things)는 2023년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19세기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다. 한국에는 2024년에 개봉했고, 그래서 2024년에 관람했다. 요리사 외제니와 미식가 도댕 부팡의 오랜 관계를 그린 영화다. 일단 요리를 중심 소재로 한 영화답게, 영화는 요리 과정을 상세하게, 느린 템포로 보여준다. 거의 실제 요리 과정을 실제 시간으로 다 보여주는 느낌이 들게 하는 정도의 연출이었다. 영화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19세기에 맞게 자연광을 강조해서 활용한 촬영이었다. 그 점이 영화의 배경을 정말 잘 살렸다. 그리고 해당 시대의 저녁과 밤에는 촛불 등으로만 빛을 ..

Movies/Review 2025.04.03

<영화 리뷰> 1917 (2019) - 전쟁의 참상을 담아낸 기술적 걸작

샘 멘데스 감독의 '1917'을 작년에 보았다. '1917'은 2019년, 한국 기준 2020년에 개봉한 영화이다. 제1차 세계대전의 영국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함정에 빠진 다른 부대에게 전투를 하지 말라는 명령을 전하는 역할을 맡은 병사의 여정을 담은 영화다.  이 영화를 가장 유명하게 만든 것은 역시 초반부의 원테이크 장면이다. 사실은 원테이크 장면이 아니고 기술적으로 한 장면으로 이어붙였다고 하는데, 나는 전혀 어색함을 느끼지 못했다. 로저 디킨스 촬영감독은 이러한 작업으로 아카데미 촬영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러한 원테이크 방식으로 관객은 영화에 바로 몰입하게 된다.  영화는 명령을 전하는 병사를 따라가면서, 전쟁의 참상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가족이 같이 입대하였으나 일부만 살아남는 경우, ..

Movies/Review 2025.04.03

GPT로 그려본 '헤어질 결심' 패러디 4종: 도라에몽·짱구·심슨·지브리 스타일로 다시 태어나다

최근 Chat GPT의 이미지 생성 기능 업데이트로 온라인에서 가장 유행하는 콘텐츠가 된 것이 있다. 바로 “내 사진, 내가 좋아하는 사진, 그림 등을 GPT로 그려봤다”는 포스트다.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기술의 대중화로 인해, 누구나 영화나 드라마를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재해석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1. 원작 포스터: 가장 결정적인 순간의 이미지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헤어질 결심'의 메인 포스터다. 이 장면은 영화 전체의 감정을 응축한 핵심 장면이다. 서로를 바라보지 못한 채, 무표정하게 손이 가까이 놓인 두 사람. 햇살, 수갑, 그리고 시선은 이들의 관계가 얼마나 복잡하고 미묘한지를 보여준다. 2. 도라에몽 버전: 단순함 속의 상상력도라에몽 스타일로 표현된 '헤어질 결심'은 단..

Movies/etc 2025.04.03
728x90
반응형